블로그 이미지
햇살가득한날

공지사항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글 보관함

calendar
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
더블 붕세권 작전역 1번 출구 붕어빵 작전역 다이소 옆 크로와상붕어 비교 후기

 

요즘 붕어빵 파는 곳이 보기 힘들어져서 붕세권이라는 말이 생겼다고 한다

다행히도 우리 동네는 역세권에 붕세권까지 동네가 좋은 건가 ㅎㅎ

집 근처 작전역 1번 출구에는 붕어빵, (잉어빵)을 구워 파는 아주머님이 계시고

작전역 안 다이소 옆에는 크로와상 붕어빵을 팔고 있는 더블 붕세권이다

작전역 1번 출구 붕어빵 가게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지나다니곤 하는데 갈 때마다 붕어빵 사는 사람이 몇 분씩 보인다

아이들이 장성하고 난 후로는 거의 안 사 먹었었는데 얼마 전 큰 아이랑 붕어빵 가게 앞의 기업은행에 들렀다가 큰아이가 먹고 싶다고 해서 오랜만에 붕어빵을 사보았다

작전역 1번 출구 붕어빵 가게

붕어빵 3개 2000원

지나다 쉽게 사 먹던 그 시절 붕어빵도 이젠 많이 올랐네

붕어빵 2000원어치 세 개를 샀다

마지막으로 붕어빵을 샀을 때 천 원에 세 개 이천 원에 일곱 개였던 것 같은데

그때가 언제 인지 기억도 가물가물 하다

근처에 붕어빵 파는 곳이 없어서 인지 맛이 좋아서인지

사려는 사람이 많아서 굽는 속도가 따라가질 못하고 있었다

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.

아주머니 인심도 좋아 붕어빵 반죽에 팥을 아낌없이 팍팍 넣어 주신다

머리부터 꼬리까지 팥이 가득 들어간 게 눈으로 봐도 맛있어 보였다

붕어빵 속 팥 앙금이 통통하게 들었다

맛은

붕어빵 속의 팥은 달콤한 풀빵 맛 같기도 하고 반죽은 고소하고 바삭했다

하지만 세월 때문 일까??

입맛이 변해서일까??

바로 먹지 않고 집에 와서 식어서일까??

예전 그 맛인 듯 아닌 듯....

기억의 오류 일까??

구워 쌓일 새도 없이 팔리는 걸 보면 내 입맛이 변한 듯....ㅎ

모처럼 먹었던 붕어빵은 추억을 불러오고 기분 좋은 미소를 짓게 했다

작전역 다이소 옆 크로와상붕어

작전역 안 다이소 바로 옆에 크로와상붕어라는 붕어빵을 판매하는 곳이 생겼다

생긴 지는 좀 됐는데 군것질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보고만 지나갔었는데 큰아이가 먹어 봤는데 맛있었다고 하기에 그럼 한번 사볼까 하고 들렀다

가격은 1개 3500원,

이벤트 행사로 4개 사면 하나를 더 준다고 한다

4개 14000원, 하지만 4개 사면 하나를 더 준다고 하니 5개에 14000원이다

1개 3500원은 비싼 거 같은데 이벤트지만 5개에 14000원은 괜찮은 가격 같았다

64겹 페스츄리 생지에 12가지 속을 채운 프리미엄 붕어빵

페스츄리 생지에 최고급 천연 버터로 만드는 붕어빵이라 비싼 듯... ㅎ

12가지 붕어빵들이 나란히 구워져 있다

종류가 다양하니 뭘 사야 할지 한참을 고민했다

팥, 커스터드슈크림, 갈릭버터, 살라미햄치즈, 애플시나몬 이렇게 다섯 개를 샀다

커스터드 슈크림 붕어빵

커스터드 슈크림 붕어빵

슈크림 붕어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페스츄리 빵 위에 달콤한 시럽이 발라져 있어서 이게 더 맛있다고 할 것 같았지만....

크로와상 붕어빵 가게에서 먹어본 붕어빵 중에 맛이 제일 심심했다

물론 맛이 있었지만 다른 붕어빵과 함께 구입한다면 맨 처음에 맛보길 추천한다

갈릭버터 붕어빵

갈릭버터 붕어빵

갈릭버터 붕어빵도 겉면에 달콤한 시럽이 발라져 있다

안쪽에 갈릭버터가 충분히 발라져 있어서 마늘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좋아할 맛이다

바삭한 페스츄리 마늘빵 먹는 느낌~

살라미 햄치즈 크로와상붕어빵

살라미 햄치즈 붕어빵

살라미 햄치즈 붕어빵은 누구나 아는 딱 그 맛이다

살라미 햄치즈 샌드위치를 페스츄리로 만든 

하지만 페스츄리로 만들어 바삭하고 겉에 시럽이 발라져서 단짠단짠 맛이 있다

애플시나몬 크로와상붕어빵

애플시나몬 붕어빵

애플시나몬 붕어빵은 

딱 애플파이 그 맛이다

베이커리에서 사 먹는 애플파이보다는 페스츄리 반죽이라서 좀 더 바삭하고 맛이 있었다

팥 크로와상붕어빵

팥 붕어빵

팥 붕어빵은 정말 찐이다

붕어빵 속 앙금에서 팥의 진한 맛이 느껴진다

찹쌀떡 속의 팥 같은데 고급스러운 팥 그 자체 맛을 느낄 수 있었다

이걸 맛보면 비싸도 붕어빵, 잉어빵보다는 크로와상붕어의 페스츄리 팥 붕어빵을 사 먹게 된다 ㅜㅜ

아몬드 크로와상붕어빵

아몬드가 붕어빵 위에 올려져 있다

아몬드 붕어빵

아몬드 붕어빵은 표면에 아몬드가 올려져 있어서 내용물이 궁금했는데 달콤하고 고소한 크림에 아몬드도 씹히니 더 맛이 있었다

모든 붕어빵들이 바삭하고 속 재료도 알차서 돈이 아깝지 않았다

이날 크로와상붕어빵에서 사 온 다섯 가지 붕어빵 중에서 개인적으로는 버터갈릭 붕어빵과 아몬드 붕어빵이 제일 맛이 있었고 커스터드 슈크림 붕어방이 맛이 제일 순했다

며칠 후 큰아이가 크로와상붕어의 붕어방들을 또 사 왔다

그중에서 커피 좋아하는 엄마를 위해 사 왔다며 카라멜 모카 붕어빵을 내민다

카라멜 모카 붕어빵

카라멜 모카 붕어빵은 달콤한 모카크림이 들어서 정말 맛이 있었다

크로와상붕어의 지금까지 맛본 붕어빵 6가지 중 내 원픽이다

 

더블 붕세권 작전역 1번 출구 붕어빵 작전역 다이소 옆 크로와상붕어 비교 후기

작전역 1번 출구의 붕어빵은 2000원에 3개로 예전에 먹던 추억의 붕어빵 누구나 알고 있는 그런 붕어빵이다

작전역 다이소 옆 크로와상붕어의 붕어방들은

페스츄리에 고급 속재로 들을 넣어 만든 붕어빵으로 붕어빵이라기보단 바삭하고 고급스럽고 맛있는 페스츄리빵이었다

우리 가족들은  크로와상붕어의 붕어빵들을 맛본 후로 비싸도 크로와상붕어의 붕어빵들을 자주 사 먹게 되었고 주변에 선물로 들고 가기도 한다

두 곳 다 장단점이 있으니 더블 붕세권 작전역 많이들 이용해 주세요

(adsbygoogle = window.adsbygoogle || []).push({});